1% 비건 프로젝트

비거닝은 비건 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비거닝은 덜 먹고, 덜 쓰고, 덜 버리는 삶을 제안합니다.

비건하다. 비건포탈, 비거닝

 

비거닝의 첫번째 프로젝트는 1% 비건 프로젝트입니다.  

 

Why?

코로나로 전세가 공포에 떨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전세계를 휘감는 전염병이 출현할 것이라는 소식에 불안은 더 커집니다.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스, 메르스, 에볼라, 신종플루…지난 50년간 인간 전염병의 75%는 동물에서 유래했습니다. 지구온실 가스의 절반은 축산업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소, 돼지, 닭, 오리, 양 등 인간의 음식으로 죽어가는 동물의 숫자는 전 세계적으로 1000억 마리에 이릅니다.

 

 

What?

이런 시대에 지구를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실천 중의 하나는 비건입니다. 비건은 단순 먹거리에 대한 태도만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비건으로서 동물권, 친환경, 자연에 대한 관심은 지구를 살리며 인류의 건강과 안전을 지킵니다. 비건은 다른 생명들과 함께 평화롭고 조화롭게 살아가는 또 하나의 대안입니다. 이 시대의 혁신은 비건입니다.

 

 

How?

지금까지 습관은 버리고 한 번에 비건이 되기란 쉽지 않습니다. 비거닝은 완성형이 아니라 진행형이 되어야 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비건이 되어 보는 간헐적 비건도 좋고, 일주일에 한 번 비건을 벗어나는 탈 비건도 좋습니다. 비건이냐 아니냐하는 이분법적 구분이 아니라 1% 비건, 5% 비건 , 50% 비건, 100% 비건, 비건의 스펙트럼은 굉장히 넓습니다. 우리 모두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지속가능한 비건이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1% 비건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단순히 골고루 먹는 것이 아니라 채식에 대한 지향을 가지고 1% 비건부터 시작해 봅시다. 일 주일에 한 끼를 바꿔보고, 쓰는 화장품 한 개를 바꿔보고, 쓰는 가방 하나를 바꿔 봅시다.

 

선택이 모이면 세상이 바뀝니다. 

 

#1프로비건 해시태그와 함께 비건라이프를 공유해 주세요.

Something is wrong.
Instagram token error.
Lo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