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12월 비거닝 PICK] 우리밀 농부가 구워 만든 통밀 비건 슈톨렌

우리밀 통밀가루100%, 첨가물0%

25,000

만든이

이혜련 농부

판매자의 상품 모아보기

WHY 비거닝 픽

비거닝의 두 번째 픽은 빵입니다. 비건식을 하다 보면 버터나 달걀, 유제품 없이 만들어진 빵을 찾기가 쉽지 않아 빵을 먹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경북 봉화에서 자연재배로 작물들을 키우고 있는 농부 이혜련님이 직접키운 우리통밀로 만든 ‘비건 빵’을 준비했습니다.
비건뿐만 아니라 아토피, 알레르기, 다이어트 등 다양한 이유로 빵을 먹지 못하는 분들도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빵입니다.

 

비거닝 박스 상품 구성

비건 빵  + 비건 생활 팁 카드

 

정기구독 상품을 구매하시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소개

無버터, 無우유, 無계란  / 우리 밀 100% / 천연발효종 / 통밀수제빵

 

‘자재배’ 방법으로 직접 농사지은 ‘우리 밀’로 만든 빵

이혜련 농부는 경북 봉화에서 자연재배 방식으로 작물을 키우고 계십니다. 자연재배란, 땅을 갈지 않는 것을 기본으로 화학비료나 농약, 제초제, 비닐 등을 사용하지 않고 최대한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키워 열매를 수확하는 방법입니다. 자연재배 작물은 뿌리내리기를 하여 스스로 먹을 것을 찾고, 벌레도 풀도 이겨내며 자라게 됩니다. 이렇게 자란 작물들은 일반적인 작물들보다 크기는 작지만 작물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연이 선물한 맛을 연구합니다.

화학비료나 농약, 제초제, 온도를 유지하는 비닐 등을 사용하지 않고 농사를 짓기 때문에 날씨, 땅의 상태에 따라 매년 밀의 맛이 달라집니다. 그러다 보니 매년 햇밀을 수확할 때마다 밀의 성질과 특성을 공부하고 그에 맞게 빵의 레시피도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 과정이 고단하고 어려울 수 있지만, 자연과 함께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농부 이혜련님은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올해는 자연이 어떤 밀을 선물해 주었을까요?
이번 비건 빵에 사용된 통밀은 작년 10월에 씨앗을 뿌려 뿌리와 싹을 틔운 상태에서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여름에 열매를 맺은 월동작물입니다. 자연이 선물한 맛을 느껴보세요!

 

버터, 설탕, 우유, 계란, 제빵개량제, 활성글루텐 No! 첨가물이 없는 빵

비건분들을 위해 빵굽는 고양이의 빵 중에서도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빵을 구성했습니다. 우리 밀 100% 통밀가루만 사용하고, 버터, 설탕, 우유, 계란 등을 넣지 않는 것은 물론 제빵개량제나 활성글루텐 등의 첨가물은 넣지 않고 굽기 때문에 속이 불편하거나 신물이 올라와 평소 빵을 못 드셨던 분, 알레르기가 있어 빵을 못 드셨던 분들도 건강하게 빵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상품 : 통밀슈톨렌

크리스마스빵으로도 알려져 있는 슈톨렌은 독일에서 크리스마스때 먹는 과일 케이크로 크리스마스 시즌을 대표하는 음식입니다. 원래 슈톨렌은 설탕에 절인 과일과 견과류를 와인에 담가 숙성시키고 계란, 버터, 슈가 파우더가 많이 들어가지만, 빵굽는 고양이는 비건분들을 위해 일체의 동물성 재료를 배제하고, 말린 과일과 견과류 등을 넣어 고소한 맛과 달콤한 맛이 일품인 우리밀 통밀비건슈톨렌을 구웠습니다.

 

슈톨렌 유래

슈톨렌의 어원을 ‘말뚝’이라는 뜻의 고대 독일어 ‘슈톨로(Stollo)’에서 파생되었다고 합니다. 독일에서는 크리스마스 한 달 전부터 매주 일요일에 가족들과 함께 조금씩 슈톨렌을 잘라먹는 풍습이 있고, 독일 드레스덴과 일본 도쿄에서는 별도로 슈톨렌 축제가 열릴만큼 대중적인 빵입니다.

 

슈톨렌 먹는 법

슈톨렌은 만든 후 바로 먹는 것보다 숙성시켜 먹어야 맛있습니다. 갓 구워먹기보다는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서 숙성시켜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보존제나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비건슈톨렌은 냉동숙성 시키시거나 일주일안에 드시길 추천 합니다. 냉동보관했을 경우에는 30분간 실온에 두셨다가 가운데부터 1cm 정도로 얇게 썰어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슈톨렌 제작

슈톨렌은 케익처럼 계란과 버터가 많이 들어가는 발효빵이지만, 이번에 준비한 비건 슈톨렌은 직접 자연재배로 키운 100% 우리밀 통밀가루를 베이스로 계란과 버터 없이 식물성 재료만을 활용하여 최대한 건강한 비건 빵으로 만들었습니다. 일반적인 슈톨렌은 빵을 오래 보관하기 위하여 끓인 버터를 바르고 마치 크리스마스의 하얀 눈처럼 슈가파우더를 뿌려 완성하지만, 비건식을 하시는 분들 중에는 설탕의 단맛을 원하시는 않는 분들이 계실 듯하여 슈가파우더를 뿌리지 않은 슈톨렌 빵으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우리밀통밀가루에 소금, 발효종, 생이스트, 블루베리, 크랜베리, 건포도, 레몬필, 오렌지필, 아몬드, 호두, 계피가루가 들어간 반죽입니다. 반죽안에 아몬드가루와 슈가파우더로 만든 마지팬이 들어갑니다.

 

슈톨렌 주문 유의 사항

일반적인 슈톨렌은 설탕을 뿌리지만 비건 슈톨렌은 설탕을 뿌리지 않은 상태로 보내드리고자 하오니, 설탕을 원하시는 분은 주문하실 때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슈톨렌은 견과류와 말린 과일이 많이 들어가는 빵입니다.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정보

만든이

원산지

경북 봉화

성분

우리밀100%

상품평

아직 상품평이 없습니다.

“[12월 비거닝 PICK] 우리밀 농부가 구워 만든 통밀 비건 슈톨렌”의 첫 상품평을 남겨주세요

상품문의


Member
박윤선
2020년 12월 1일

비거닝박스 구독 중 입니다
이번달 보내주시는 비건통밀빵슈톨렌우에 설탕 입혀주세요~^^

 

관련 상품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