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1조 (목적)

(주)크리베이트파트너스(이하 ‘회사’)의 비거닝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이하 ‘본 약관’)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약관은 여러분이 ‘비거닝’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권리, 의무, 책임사항, 이용 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귀하가 본 약관에 동의하였음을 의미합니다.

 

제2조 (약관의 개정)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1. 회원: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이나 단체.
2. 비회원: 회원등록 없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개인이나 단체.
3.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
4. 콘텐츠: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 문구, 그래픽 등의 모든 자료.
5. 판매채널: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 한다)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한 회사의 모바일 또는 인터넷 사이트 등을 말합니다.
6. 판매자: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판매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등을 판매할 목적으로 판매자 약관을 승인 하거나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7. 구매자 :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 등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회원
8. 배송상품 : 판매채널을 통해 회원과 계약된 유형의 재화를 배송하는 상품

 

제4조 (회원의 개인정보)

1. 회원은 회원등록 시 기재한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운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따라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이 요구되거나 허용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수립하고 운영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자에 한합니다.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일정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아이디(ID)와 비밀번호로 행해진 모든 행위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의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회원탈퇴)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탈퇴 처리 시점에서 회원의 상품 등의 구매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 등의 구매가 완료된 후 탈퇴 처리를 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회원의 금지 행위)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쇼핑포인트, 쿠폰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하는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판매채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하여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9.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사이트의 변경과 중단)

본 사이트 및 제공되는 서비스는 언제든지 회원에 사전 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본 사이트 및 서비스의 제공을 재량에 따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취급 방침)

1. 회원이 사이트에 제공하는 정보 일체는 당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르며, 당사가 귀하의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행위는 동 정책에 따라 규제될 수 있습니다.
2. 본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회사가 저장, 처리 및 이용 목적상 해당 정보를 한국 및/또는 기타 국가로 전송하는 것을 비롯하여 당사가 회원의 정보를 수집 및 이용(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는 바와 같음)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회원에게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의 일환으로, 서비스 관련 공지사항 및 행정적 사안에 관한 메시지를 비롯한 전달사항을 제공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달사항은 회원 가입 시 기입한 이메일과 사이트 내 공지사항을 통해 전달되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없습니다.
3.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존기간(회원 가입~탈퇴)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는 회원 가입이 제한됩니다.

 

제1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이하 ‘게시물’)을 서비스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당연히 권리자가 계속하여 보유합니다. 단, 집단지성을 활용한 일부 콘텐츠의 경우 회사가 게시물을 재가공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콘텐츠를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3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7. 회사와 회원은 제 3자의 지적재산을 존중하며, 회사는 언제든지 제 3자의 지적 재산을 침해하는 회원과의 거래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제출하고, 등록한 콘텐츠가 제 3자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통지 받는 경우, 저작권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자료를 사이트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11조(구매신청)

회원은 판매채널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상품 등의 확인 및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3. 상품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12조(계약의 성립)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구매계약 성립시기는 회사가 구매완료를 구매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13조 (대금지급방법)

1.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온라인무통장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2. 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제1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상품 등의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구매대금 결제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당월 누적 결제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상품 등의 구매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5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신속하게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과 회사간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환급)

1.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 또는 수신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그 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사용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해당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상품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9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통신판매 중개업 –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는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서비스 내에 작성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판매 상품 등에 구매의사를 표시하여서는 아니 되고, 판매자의 상품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사는 구매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구매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 등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 등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아니 되고, 청약철회 상품 등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 등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 등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구매자는 상품 등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판매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8. 구매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9. 회사는 구매자가 상품 등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주문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이를 자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구매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주문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2. 구매자는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상품 등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 등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13. 미성년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통신판매 중개업-배송 및 거래완료)

1.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구매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구매결정 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 합니다.
3. 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구매결정 기간 내에 구매결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자의 구매결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결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구매결정 의 의사표시가 있거나 자동구매결정 처리가 완료되는 경우에는 예치 중인 결제대금 중 판매자에게 정산하여야 할 금액을 판매자와 사이에 정해진 방법에 따라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6. 구매자는 구매결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결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등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 등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 등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22조 (통신판매 중개업-청약철회 등)

1. 판매자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구매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는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6. 구매자는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 등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7.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 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8. 판매자는 구매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9.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를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그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구매자에게 예치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1. 회사는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12. 회사는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신용카드 결제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13. 구매자가 상품준비 중 상태에서 해당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 해당 주문 및 결제는 즉시 취소처리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 등이 발송된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야 하고, 발송된 상품 등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3조 (통신판매 중개업-금지행위)

1. 판매자와 구매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2.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3. 실제 상품 등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 등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회사 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통신판매 중개업-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분쟁의 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이 약관 기타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하고, 대한민국의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20년 5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