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보는 명품 숲 해설
숲 해설을 하는 저자가 자연을 읽는 방법을 알려주고, 자연을 어떻게 바라봐야 좋은지 제안하는 책이다. 도시에 사는 저자가 집을 나서서 골목, 큰길, 동네 공원, 가까운 남산, 조금 떨어진 북한산까지 산책하며 만나는 풀과 나무, 동물, 자연물을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자연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은 물론, 숲 속 생물의 삶이 우리 삶과 얼마나 밀접한지 알려준다.
저자소개
저자 : 황경택
저자 황경택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사)우리만화연대, (사)숲연구소에서 활동했다. 이후 어린이 만화와 숲 생태에 관심을 가지고 숲 생태 놀이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하는 생태 놀이 코디네이터로 활동하며, 생태 만화가의 길을 걷고 있다.
한겨레에 〈상위시대〉, AM7에 〈총각일기〉, 월간 《우리 만화》에 〈꼬마 애벌레 말캉이〉 등을 연재했다. 펴낸 책으로 만화 동화 《산타를 찾아서》, 생태 만화 《식물 탐정 완두, 우리 동네 범인을 찾아라》 《만화로 배우는 주제별 생태 놀이》 《꼬마 애벌레 말캉이》 《주머니 속 자연 놀이 100》, 그밖에 《자연물 그리기》 《엄마는 행복한 놀이 선생님》 《숲 해설 시나리오 115》 《아이들이 행복해야 좋은 숲 놀이다》 《오늘은 빨간 열매를 주웠습니다》 《숲은 미술관》 《꽃을 기다리다》 등이 있다.
2009 부천만화대상 어린이만화상을 수상했다.
목차
머리말
1장 생각보다 가까운 자연
2장 가까운 식물원, 동네 공원
3장 도심에 숨통을 터주는 가로수
4장 도심 속 허파, 남산
5장 숲다운 숲, 북한산
6장 다시 집으로
부록 나무 식별하는 법 7단계
상세이미지
상품평
아직 상품평이 없습니다.